★초반 플레이 방법 안내★

Day 2,619, 17:00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aetByul

안녕하세요. 요즘 새로 시작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처음에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이 조금 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께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A. 가이드 참고하기

이리퍼블릭의 시작은 미션의 진행입니다.
그리고 힘을 50만큼 쌓아서 어린 시민에서 성숙한 시민이 되는 것입니다!

이리퍼블릭을 진행하면서 아마 어려운 점들이 있을 것이고, 모르는 용어들도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분야별 가이드'와 '필수 숙지사항' 페이지는 한번씩 보시면 좋고, 모르는 말이 나왔을 때 '용어 사전'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통합 가이드 : http://me2.do/GUECuOR5



B. 인맥 쌓고 도움 요청하기

이리퍼블릭은 혼자해서는 안되는, 커뮤니티가 중요한 게임입니다. 외국인과도 친목을 다질 수 있어 좋습니다.
일단 처음 시작한 분들께서는 우리나라 사람들과 먼저 인맥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알려주시고, 어려움이 처하면 반드시 도와주실 것입니다.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MU 피드에 친구추가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MU에 먼저 가입을 해야합니다. 초반에 MU 가입은 LEGO Empire Army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MU 피드가 생기는데 위와 같이 '새로 가입했어요'처럼 써주고 등록하면 됩니다.
그러면 여러명에게 친구추가 요청이 자동으로 올 것입니다!

두번째는 정부 구성원들에게 본인이 친구추가를 하는 방법입니다.
A에서 설명해드린 가이드를 보시면 '정부 구성원 안내'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거기로 가셔서 모든 인원을 다 친구추가 하셔도 되고, 주요 인원만 친구추가 하셔도 됩니다.
이 중 모르는 것이 있으면 교육부 장관님에게 여쭈어보시면 되겠습니다.

* 대통령 : http://www.erepublik.com/en/citizen/profile/7812207
* 교육부장관 : http://www.erepublik.com/en/citizen/profile/8418041
* 국방부장관 : http://www.erepublik.com/en/citizen/profile/5304437
* 외교부장관 : http://www.erepublik.com/en/citizen/profile/8251219
* 재정부장관 : http://www.erepublik.com/en/citizen/profile/4704978

그 분의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밑의 그림 보시면 빨간 밑줄 친 메세지 보내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아이콘 누르셔서 메일 보내듯이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당을 가입하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정당은 소개 문구를 보시면서 자유롭게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리퍼블릭 시간으로 23일 02:00까지 국회의원 신청 기간이기 때문에 정당 페이지로 가셔서 신청을 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물론 된다는 보장은 드리지 못합니다 😁이리퍼블릭 시간은 이리퍼블릭 메인메뉴 위에 나와있습니다.



C. 돈 버는 방법

아마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모든 방법을 다 설명해드리는 것은 이 기사로는 불가능하고 몇 가지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자신의 직장은 '최소한' 45원 이상의 임금을 받고 일하자.
한국에서는 현재 45원 이상의 직장이 없습니다. 물론 50원, 55원 받고 일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래도 나라마다 근로세도 있고 최소한으로 잡다보니 기준을 45원으로 하였습니다.
직장의 경우 Lee M B님같이 고정적으로 근로자를 구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을 통해서 들어가셔도 되고, 다른 나라의 직업 시장에서 45원 이상인 게 있는 지 확인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른 나라의 직업 시장을 통해서 들어가시려면 그 나라로 먼저 이동하셔야 합니다!
* 이동 링크 (프로필 페이지에 있음) : http://www.erepublik.com/en/main/change-location

http://www.erepublik.com/en/economy/job-market/24/1/desc
예를 들어 미국이 있겠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예지 여기보다 비싼 곳도 분명히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돈이 300원 이상 있으면 주택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www.erepublik.com/en/economy/market/47/4/1/citizen/0/price_asc/1
한국의 주택 구입할 수 있는 시장인데, 매물이 제가 확인했을 때는 없습니다.
다른 나라로 이동하셔서 저렴한지 체크하신 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erepublik.com/en/economy/market/24/4/1/citizen/0/price_asc/1
예를 들어 미국은 283원입니다. 그 나라로 이동해서 하나 구입한 다음에

창고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집이 하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집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활성화할거냐고 묻는데 확인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가 되면서 시간이 뜰것입니다. 이것이 주택을 쓸 수 있는 시간(7일)입니다. 이 시간이 지나면 주택이 사라집니다.
이 주택의 효과는 자신의 에너지(체력)을 50 늘려줍니다. 또한 추가로 근무할 수 있도록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줍니다. 이 포인트는 1시간마다 1이 늘어나고 24가 모이면, 즉 하루가 지나면 원래 하루에 한번 일할수 있던 것이 두번까지 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잘 이해가 안되실 것 같아 위의 경우를 예로 들어 설명해드리면, 주택을 활성화시킨지 하루가 지나면 하루에 55원의 직장에서 한번 일을 하고 또 한번 일을, 즉 두 번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택이 283원인데 하루에 세금 떼고 45원 이상만 임금을 받더라도 이익입니다. 초반에는 에너지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가이드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erepublik.com/en/article/-1344-2478179/1/20



2) FF 메달을 따고 훈련소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FF 메달이 무엇인지, 어떻게 따는 지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erepublik.com/en/article/-1344-2448340/1/20
보상이 5골드에서 1000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FF 메달을 안 따시고 투클릭으로 가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은데, 환율이 괜찮기 때문에 아직도 FF 메달을 따는 것이 좋습니다.
현질을 할 것이 아니라면 무조건 이 루트로 진행하세요.
FF 메달을 따서 돈을 얻고, 그 돈으로 골드를 사서 훈련소를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훈련소 업그레이드는 한달에 두번정도의 할인 기간에 해야합니다.
자세한 업그레이드 방법 등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erepublik.com/en/article/-1344-2448328/1/20



아마 이렇게 제가 설명해드려도 모르는 부분이 분명히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제가 위에 설명해드렸듯이, 여러분께서 도움을 구하시면 반드시 답변을 해드릴테니까요!!
모르시는 사항은 댓글, 메세지 모두 받습니다 ^ㅡ^